맥스로 만들기

슈트빨 잘 사는 이태원 맞춤양복점추천

일상라이프



입사 후 회사를 다니면서 양복 입을 일이 많아졌는데 거울을 볼 때마다 느끼던 게 있습니다
나는 왜 이렇게 슈트빨이 안 살까???
어릴 적엔 슈트만 입으면 다들 기럭지도 길어보이고 어깨도 넓어보이고 몸매도 각잡혀 보일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제가 슈트를 입으면 머리만 커보이고 아무리 패완얼이라지만 이건 좀 아니다 싶었습니다.
그러다가 저도 슬슬 맞춤양복의 세계를 알게 되었죠.

 

 

전에 첫 양복을 어디서 맞출까 찾아보다가 발견한 곳이 바로 이 이태원의 맞춤양복점 뉴패션양복점이었습니다.
이왕 맞추는 거 아주 잘하는 집에서 맞추고 싶었거든요.

삐까뻔쩍한 매장에 가격만 비싼 그런 곳 말고 오래된 경력을 가진 제단사가 있는 멋있는 가게에서 맞추고 싶었죠.

그래서 찾아낸 곳이 여깁니다. 맞춤양복점추천 후기도 많이 있더군요.

 

 

완성된 맞춤양복들이 잔뜩 걸려 있어요.
저한테 맞춤양복이 안 어울리는 이유는 기성복이 잘 맞지 않는 게 아닐까 하는데 생각이 미쳤습니다.
기성복은 아무래도 개개인의 몸에 옷을 맞춘 게 아니다 보니까요.
제가 허리둘래에 비해선 엉덩이가 크다보니 허리에 맞추면 엉덩이가 끼고
엉덩이에 맞추면 허리가 남고 다리통도 넘치는 그런 애매한 체형이라...

 

 

오래된 맞춤양복점답게 여기저기에 저런 사진들이 많이 붙어 있어요.
나름 유명인사라서 찍어놓은 거 같은데 누군지 잘 모르겠네요.
이태원에 있는 양복점들은 아주 오래전부터 외국인들을 상대로 영업을 해와서 정말 정통적인 스타일의 양복을

잘 알고 계시고 천편일률적인 스타일의 양복을 입는 한국인들과 다르게 정말 요구조건이 많은 외국인들을 대해야해서
기술적으로도 많이 숙달되신 분들이 운영하는 곳인지라 그런 믿음으로 첨엔 찾아갔었죠.

 

 

와이셔츠도 맞춤이 가능하다고 해요. 뭐 양복과 관련된 모든 것이 다 맞춤이 되더라고요.
양복을 맞추는 과정은 참 신기했습니다.
먼저 어떤 원단으로 옷을 만들지 정하더라고요.
이미 맞춤양복점 매장 안에는 진짜 엄청나게 많은 원단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다 직접 만져보고 색을 보면서 고를 수 있고요.
거기에 맘에 드는 게 없으면(보통은 거기에 있는 걸로 고른다네요)
원단 샘플북을 보면서 맘에 드는 원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뭐 남색에 흰색 두꺼운 스트라이프가 있는 원단 보여주세요. 이런 식으로 주문한다고 해요.

 

 

그러고나면 어떤 스타일의 양복을 만들지 정한대요.
뭐 주머니는 어떻게 만들지 주머니의 덮개는 넣을건지 말건지 카라의 두께는 어떻게 할건지...
단추는 몇개를 달 건지... 양복뒤쪽의 트임은 한개를 할건지 두개를 할건지...
보통 매장가서 색깔만 보고 양복을 고르던 저는 멘붕이 왔지만 사장님이 친절하게 샘플 옷들을 보여주시면서 상담해주셔서
잘 이해하면서 제 취향의 옷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뭐 양복에도 나이 별로 찾는 스타일이나 유행이 있어서 요즘 많이 하는 스타일로 해달라고 주문하면 알아서 해주실 거에요.

 

 

코트도 제작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일단 양복만 맞추기로 했어요.
코트는 당분간 기성복을 입고..나중에 양복이 맘에 들면 추가로 맞추려고요. 후후...
뭐 그리고 제 몸의 수치를 재고 나면 일단 양복을 맞추는 첫번째 스텝은 끝납니다.
별로 어렵지 않더라고요.

 

 

 

원단들이 패턴도 다양하고 두께도 다양하고 색깔도 다양하더라고요.
뭐 저는 아직은 단색으로 된 옷이 좋더라고요..막 체크가 들어가고 무늬가 들어간 양복은 제가 소화하기엔 무리인 것 같아서...

 

 

빛 바랜 사진 속에서 남자분이 한껏 멋을 내고 있네요.
이제 며칠 뒤에 가봉 된 옷을 입어보고 최종적으로 수치를 조절해야하는데 정말 기대가 돼요.
제 몸에 딱 맞는 옷이 제 몸의 핏을 멋있게 잡아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