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로 만들기

오늘환율전망 달러가 하락세네요

일상라이프



환율의 등락에 따라서 울고 웃는 분들이 참 많지요.
저는 그정도는 아니지만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요즘 오늘환율전망을 주시해서 보고 있어요.
언제 비용을 마련하느냐에 따라서 적은 돈으로도 효율적으로 여행을 할 수 있으니까요.
아마 곧 추석 황금연휴도 예정되어 있고, 그전에 여름휴가를 가시는 분들도 많으니까
언제 환전을 해야할지 고심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현재 환율은 원달러 기준으로 1,140.90원이네요.
어제에 비해서 소폭 하락했어요.
오늘 장은 1,140.80원으로 시작했는데 어제에 비해서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요.
환율이 떨어지면 그만큼 원화 가치가 높아지는 거니까 외국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이나

직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지요.
수출업을 하시는 분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지 몰라도 말예요.

 

 

 

네이버가 편한게 환율계산기가 바로 마련되어 있어요.
그래서 이쪽에서 손쉽게 계산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매매기준율이 아니라 현찰 살때/팔때 혹은 송금보낼때/받을때 기준으로도 계산을 해볼 수가 있고
환율우대 퍼센트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은행에 가기 전에 미리 가격을 가늠해볼 수 있어서 편해요.
그냥 매매기준율만 봤을 때는 확실하게 감이 안 오는데 수수료 포함해서 한화로 얼마정도인지 따져보면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지요.

 

 

네이버의 금융페이지로 들어가면 시장지표가 한 섹션에 다 정리되어 있어요.
미국의 고시 환율이나 국제 시장 환율 등이 차트로 나와 있어요.
그리고 주요한 국가 화폐들의 가격도 한눈에 알 수 있어서 편리하죠.
무엇보다도 제가 자구 살피는 건 주요 뉴스에요.

 

 

 

차트 밑쪽으로 이렇게 뉴스가 정리되어 있는데 오늘환율전망이 어떻게 예상되는지도 알아볼 수 있어요.
앞서 살펴봤던 대로 소폭 하락하며 출발할 전망이라는데 반기말 수출업체 네고물량 도입으로

하락 압박을 받을 전망이래요.
하지만 국제유가 약세로 인한 위험자산 회피심리때문에 하락세는 제한될 걸로 보인다고 하네요.
아마도 소폭 하락으로 그치고 말 것 같아요.
이런 오늘환율전망 정보들을 활용하면 달러 환전을 할 때 좀 더 유익하지 않을까요.